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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과명공업디자인과
계열예체능계열
학과소개 공업디자인과에서는 미래의 산업사회에서 요구하는 인재를 양성하기 위하여 디자인의 입문, 기초, 응용디자인의 과정을 바탕으로 한 단계적인 교육과정을 통해 인간과 사물에 대한 감수성, 창조적 사고능력, 조형능력, 적용능력, 의사전달 능력들을 함양시키고 있습니다. 
이렇게 다양한 교과과정을 통하여 공업디자인의 복합적인 문제를 올바르게 이해하고 그 해결 방법을 효과적으로 모색할 수 있는 기량을 길러 디자인 문제를 스스로 해결해 나갈 수 있는 능력을 배양시키는데 교육의 목표를 두고 있습니다. 

공업디자인과는 산업현장에서 요구하는 창의력과 조형 능력, 관리 능력을 키워 미래의 첨단 제품디자인을 이끌어 갈 전문 디자이너의 양성을 교육목표로 합니다.
   
세부전공 및
학문내용
(공업디자인과,가구디자인과,금형디자인과,가구실내디자인과,기계시스템디자인,디지털금형디자인,디지털금형디자인전공)



공업디자인과에서는 렌더링, 모형제작, 2D 컴퓨터그래픽, CAD, 아이디어 발상법, 3D컴퓨터 그래픽, 제품디자인, 가구디자인, 환경디자인, 산학프로젝트, 멀티미디어 디자인, 전시디자인, 문화상품디자인, 포트폴리오, 디자인세미나 등을 익히게 될 것입니다. 
배우는 주요 교과목 
- [제품디자인] 인간의 생활환경을 구성하고 있는 다양한 제품들의 특성을 파악하고 기능을 이해하여 새로운 제품의 디자인을 창조하도록 합니다. 
- [문화상품디자인] 문화경쟁시대로 진입한 현대사회에서 상품의 높은 부가가치 창출을 위한 다양한 문화적인 소프트웨어의 개발을 배웁니다. 
- [자동차디자인] 자동차 디자인은 자동차 내·외부의 기능적 형태 및 색채를 계획하고 창출하는 활동으로 정해진 기업목표와 기술목표를 기준으로 목표시장에 조형적·기능적 특징을 부여하여 창조적 부가가치가 높은 자동차 모델을 만드는 것이 기능과 역할을 배웁니다. 
- [CAD] 3차원(입체)제도에 적합한 Rhino-3D의 사용능력을 개발하고 CAD와의 상호연결관계를 이해하며 2차원의 도면을 입체화 할 수 있는 능력을 개발합니다. 
- [디자인 그래픽스] 상호간의 원활한 활용을 학습하여 디지털 매체 제작 전반에 걸친 통합된 그래픽 프로그램의 사용능력을 극대화합니다. 
- [3D-모델링] 3D-Studio Max의 Mapping, 시뮬레이션 등의 고급기술을 습득하고 타 프로그램과 호환하여 응용할 수 있는 능력을 개발합니다.
   
진로 공업디자인과에 관련된 학과를 2004년 2월에 졸업하고 1년 6개월 후인 2005년 8월 졸업생들의 취업조사에서 취업을 한 직장으로는 민간회사・개인사업체, 정부투자기관・정부출연기관・공사합동기업, 민간기업연구소, 외국계기업, 대학 등으로 나타났습니다. 그리고 이들 직장에서 시각디자이너, 제품디자이너, 총무사무원, 멀티미디어 기획자, 건축공학기술자와 같은 직업인으로 활동하고 있습니다.
유치학교
경민대학교http://www.kyungmin.ac.kr
계원예술대학교http://www.kaywon.ac.kr
동서울대학교http://www.dsc.ac.kr
동의과학대학교http://www.dit.ac.kr
아주자동차대학교http://www.motor.ac.kr